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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블로그는 대부분의 법인의 비대면 업무 처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법인 공동인증서 관련 내용과 가장 저렴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합니다.
공동인증서가 필요한 업무
-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를 통한 은행 거래
- 인터넷 및 모바일 앱을 통한 주식 거래
- 홈택스 업무
- 전자 입찰 등 공공기관 업무
- 전자 상거래
- 공과금 납부
- 4대 보험 업무
범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이유
- 은행 거래의 경우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(부가세 포함 4,400원)로 충분합니다.
- 그 이외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법인 범용 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. 일반적으로 법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비용은 부가세 포함 110,000원이고 유효 기간은 1 년입니다. 유효 기간이 지나면 동일 비용으로 갱신해야 합니다. 개인용에 비해서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.
가장 저렴한 발급 방법
- 코스콤인 운영하는 싸인코리아를 통해 60% 할인하여 부가세 포함 44,000원에 유효 기간 1 년의 법인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-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발급 수수료를 결제하면 2-3 일 후 필요한 서류를 우체국 집배원이 방문하여 수거하고 발급을 위한 인증번호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.
필요한 서류
- 인증서 신청서 원본 1 부
- 사업자등록증 사본 1 부
- 대표자 신분증 사본 1 부(사진식별이 가능한 앞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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